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후기 모음/경상도 지역
- 2022. 5. 31.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안전여행을 위해 힐링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경상남도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비대면 힐링 여행지 거창 여행코스가 집중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관광객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관광지가 많은 거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은 가족여행지 추천 장소로 좋은 곳들이 많아 한적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감악산 물맞이길 1코스
- 거창 월성계곡
- 금원산 자연휴양림
- 연수사
- 수승대
- 창포원
- 우두산 항노화힐링랜드와 출렁다리
- 선녀폭포
- 거창 월성우주창의과학관
- 의동 마을 은행나무 길
1. 감악산 물맞이길 1코스
감악산 첩첩산중 맑은 계곡이 쉬지 않고 흐르는 감악산 물맞이길은 총 4개 코스가 있는데 그 중 1코스는 난이도가 쉬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힙니다. 남상면 매산마을에서 시작하는 1코스는 평화로운 전원 풍경과 산새의 아름다움이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매산마을로 들어서기 전 대도암에는 신비한 돌이 있는데, 소원을 빌고 돌을 들어 올렸을 때 돌이 들리지 않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도 전해집니다. 수려한 풍광과 함께 코스를 걷는 내내 들려오는 맑은 계곡물 소리가 귀를 즐겁게 하는 감악산 물맞이길은 방문자센터에서 시작하여 선녀탕 – 선녀폭포 - 물맞는약수탕의 경로로 이동합니다.
2. 거창 월성계곡
산과 봉우리가 병풍처럼 마을을 에워싸고 있고 골짜기마다 울창한 숲을 이루며 그 골을 따라 이어지는 계곡은 깊고 맑아 자연이 빚어 놓은 풍광을 담고 있어 사랑받고 있는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월성계곡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덕유산 아래 굽이굽이 흐르는 월성계곡의 아름다움 자연 속을 걷는 트레킹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도 있고 여름 바캉스 명소 자연이 빚어낸 워터파크 월성계곡은 경상도 여름 휴가 계곡 추천명소입니다. 월성계곡은 북상면 황점에서 수승대까지 약 17㎞에 걸쳐 흐르는 물줄기가 있는 곳으로 기암괴석이 즐비하여 북적이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금원산 자연휴양림
심산유곡 산중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금원산자연휴양림은 맑은 계곡물이 흐르는 금원산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숲속음악회가 열리고 겨울엔 얼음축제를 개최하지만 코로나로 당분간은 즐길 수 없습니다.
휴양림 인근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위치한 금원산생태수목원이 있어 희귀·특산식물 수집과 보존, 연구, 전시를 위해 조성한 생태수목원에는 다양한 주제원에 1500여종의 식물이 있으며 자연경관을 관찰할 수 있도록 데크길도 잘되어 있어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4. 연수사
연수사는 마시고 씻어서 병을 치료했다는 신라 헌강왕의 설화가 전해지는 사찰입니다. 연수사 길 아래로 '물 맞는 약수탕'에서는 그 옛날 헌강왕이 그랬던 것처럼 감악산 청정수로 몸을 씻을 수 있는 야외 탕이 마련돼 있어 특별함을 더하는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감악산 물맞이길 1코스와 겹치는 코스지만 걷는 코스가 무리라면 바로 연수사로 찾아오는 것도 좋습니다.
5. 수승대
수승대는 거창의 대표적 관광지로 여름철 물놀이하기 좋은 장소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수승대의 명물 거북바위는 계곡의 맑은 물 가운데에 앉아 있는 모습이 거북처럼 보인다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보이는 방향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신비한 장소입니다.
시인묵객 풍류가들의 글들이 바위 가득 남겨져 있으며, 바위의 곳곳에는 오랜 세월을 함께한 소나무들이 자라고 있어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코스입니다.
6. 창포원
꽃창포 100만∼120만 송이가 4월 말에서 6월까지 약 두 달 동안 잇달아 피어나 봄부터 초여름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13만 평의 거대한 수변공원에 피어나는 100만 송이 꽃창포는 생각만 해도 가슴을 뛰게 만드는 곳인데 다른 계절이어도 좋습니다.
다른 계절이더라도 사람과 자연이 함께 힐링하는 곳이기 때문에 꽃창포가 지는 6월부터는 연꽃, 수련이 피어나 언제라도 방문객을 반기는 곳입니다. 가을에는 국화 향기와 단풍이 짙어지다가, 겨울에는 온실의 열대 식물과 설경이 아름다운 창포원은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매력적인 곳입니다.
7. 우두산 항노화힐링랜드와 출렁다리
힐링랜드의 전체 면적은 자연휴양림 50㏊, 치유의 숲 50㏊ 등 100㏊에 이르는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최고의 장소입니다. 힐링랜드에서는 현재 산림치유 및 숲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이 왜 힐링랜드라고 불리는지 두 곳을 방문하면 실감할 수 있게 됩니다. 자생식물원에서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강력한 치유 물질인 피톤치드를 내뿜고 청정한 견암폭포가 음이온을 발산합니다. 견암폭포를 바라만 보아도 심신이 편안해지게 됩니다.
8. 연수사 선녀폭포
청정산수를 자랑하는 경남 거창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산들이 많기로 유명합니다. 그중 무촌리와 신원리를 잇는 감악산에는 산기슭 연수사 선녀바위에서 발원하는 물줄기가 산 아래로 흘러 곳곳에 크고 작은 계곡을 만들어 여름철 시원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그중 선녀폭포가 특히 장관인데 깊은 산 속 아찔한 높이에서 물이 내려오는 선녀폭포에서 절정을 이룹니다. 물놀이를 하는 폭포가 아닌 시원한 물줄기를 볼 수 있는 폭포로 전망대가 있어 폭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9. 거창 월성우주창의과학관
거창의 밤하늘만큼이나 아름다운 곳은 드물다고 하죠.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은 2014년 3월 개관한 공립과학관으로 북상면 월성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월성리는 달(月)과 별(星)이 한데 어우러진 지명답게 보석처럼 수놓은 밤하늘의 별들을 관찰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주 가변중력체험, 월면걷기, 평행감각체험, 4D영상관, 태양망원경 등 우주 체험시설이 있어 방문객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높은 경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경남 아이들과 갈만한곳으로 추천됩니다.
10. 의동 마을 은행나무 길
거창 의동 마을 입구에서 시작되는 100m 정도의 의동 마을 은행나무 길은 늦가을이면 은행잎들이 떨어져 노란 카펫을 연출하여 가을 경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최고의 인기입니다.
의동마을 입구에서 시작되는 100m 정도의 은행나무 길은 아기자기한 멋이 있는 곳으로 늦가을이면 은행잎들이 떨어져 노란카펫을 연출해내며 하늘을 올려다 보아도 노란빛으로 물들여져 있는데, 가을이 아닌 여름에 방문하면 또 온통 초록빛이고 가을에 비해 사람이 없어서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숨겨진 명소로 방문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