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 국내여행 후기 모음
- 2024. 12. 9.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찬란한 한 해의 끝자락, 새로운 시작을 향한 발걸음이 경쾌해지는 연말연시입니다. 바람은 차갑지만 마음속 설렘은 온기를 더하고, 떠나는 시간이 아쉬워도 희망이 곁을 비추는 순간이 아닐까요?
그래서 12월 마지막날 31일, 새해 첫날 갈만한 곳으로의 여행은 단순한 떠남을 넘어 추억과 다짐을 채웁니다. 익숙한 곳에서도 낯선 감동을 찾고, 새로운 장소에서 잊을 수 없는 이야기를 만나는 기쁨이 있습니다.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서 발길을 머물게 할 곳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카운트다운 부산
- 서울라이트 DDP :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 수성빛예술제
-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
- 킹받는 크리스마스
- 울주 간절곶 해맞이 축제
- 남해 상주 물메기 & 해돋이 축제
-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 강릉 정동진 해맞이 축제
-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돋이 소원제
카운트다운 부산
기간: 12월 31일 오후 10시부터 1월 1일) 오전 12시 10분까지
부산 수영구 광안리 해수욕장
이용료: 행사 참여는 무료
주차: 행사 전용 주차장은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해운대광장 공영주차장은 시간당 3,0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부산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카운트다운 부산은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새해맞이 행사로,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됩니다. 카운트다운 시간이 다 되어가면 사람들이 북적북적하고 드론을 기대하게 되더라구요.
카운트다운 새해를 맞이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대규모 특별 드론쇼가 펼쳐지니까 12월 31일, 1월 1일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추천합니다. 행사 당일은 많은 인파가 예상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1, 3번 출구) 또는 광안역(3, 5번 출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울라이트 DDP :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장소 :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기간: 12월 31일 오후 11시부터 1월 1일 오전 1시 30분
이용료: 무료
주차: DDP 내 주차시설이 있으나, 행사 당일 많은 인파로 인해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지하철 2, 4, 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국내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참여해 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는데, 이렇게 카운트다운을 보니까 되게 신나고 좋았던 서울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하는 곳입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설레는 사람들의 마음이 듬뿍 느껴지면서 정말 알차게 새로운 해를 보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카운트다운 하는 순간에 바로 영상 찍을 준비 망설임도 없이 폭죽이 터지기 시작 하거든요. 또 한해를 건강하게 살기 위해 떨쳐내야 할건 미련없이 터트리고 버려야죠. 카운트다운 시에는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특별한 미디어 파사드가 펼쳐집니다. 행사 당일은 많은 인파가 예상되므로, 미리 도착하여 좋은 자리를 확보하세요.
수성빛예술제
기간: 12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9일간
이용료: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
주차: 수성못 주변에는 공영주차장과 민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공공시설 관리공단 주차장은 무료이지만, 자리가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며, 30분당 600원, 10분마다 300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하루 최대 요금은 6,000원입니다.
수성못에서 펼쳐지는 주민주도형 겨울철 대구 대표 빛 축제로 올해 마지막 날 12월 31일에 가볼만한곳 찾는다면 경상도 지역 추천하는 곳입니다. 빛으로 아름답게 물든 수성못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는 12월 대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라고 할 수 있어요. 수성빛예술제는 단순히 빛을 감상하는 축제를 넘어 주민과 예술이 함께 만들어가는 따뜻한 공동체의 장입니다.
개막 점등식과 함께 드론아트쇼가 진행되고 며,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장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 공연 등이 함께 진행됩니다.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
장소 : 경남 거제시 장승포항 수변공원
기간: 12월 31일
주차: 장승포항 주변에는 수변공원, 지심도 유람선터미널 등 여러 공영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제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는 매년 12월 31일 개최되는 거제시의 대표적인 불꽃축제 행사로서, 화려한 멀티미디어 불꽃쇼와 더불어 지역문화예술 공연과 체험부스, 차 없는 불꽃거리가 어우러져 거제 장승포항의 아름다운 송년 밤바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12월 31일에 가볼만한 곳입니다.
자정에 진행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장승포항의 밤하늘을 환상적으로 수놓아 한 해의 마무리와 새해의 시작을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행사 당일은 추운 날씨가 예상되므로, 따뜻한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킹받는 크리스마스
장소 : 경기 용인시 한국민속촌
기간 : 11월 23일부터 1월 1일까지
아이와 함께 한국민속촌에서 열린 '킹받는 크리스마스'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산타왕의 선물 이벤트에 당첨되어 아이가 정말 즐거워했어요. 수유실과 점심식사 정보도 잘 마련되어 있어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가족여행지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국민속촌에서 진행 중인 '킹받는 크리스마스' 축제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크리스마스 테마를 활용해 조선 산타왕이 선물을 내려준다는 흥미로운 설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과 전시가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밤 8시까지 운영되어 화려하게 빛나는 조선의 밤을 구경할 수 있어요.
울주 간절곶 해맞이 축제
장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원
기간: 12월 31일부터 1월 1일(수)까지
이용료: 무료
주차: 행사 기간 동안 간절곶 주변 도로는 오후 6시부터 통제되며, 편의를 위해 임시주차장과 셔틀버스가 운영됩니다. 임시주차장은 온양체육공원, 신한중공업 주차장, 진하공영주차장 등 총 5곳에 마련되어 있으며, 각 주차장에서 간절곶 행사장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울산 간절곶에서 해맞이 축제를 왔다는 가족사진을 남기고 잔디광장까지 걸어 내려가 보니 떡국을 나눠주는 행사를 하고 있길래 줄을 서서 아침을 먹었습니다. 셔틀버스 줄을 섰는데 너무 길었다 거의 1시간 반에서 2시간을 기다렸다가 탑승했지만 재미있는 추억이었고, 꼭 따뜻한 옷차림, 핫팩도 챙기세요.
간절곶 셔틀버스 정류장에 정말 일찍 도착하거나, 간절곶에 전날 도착하는걸 추천합니다! 간절곶은 동해의 아름다운 겨울 바다와 함께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1월 1일 오전 7시 31분경에 떠오르는 일출과 함께 드론라이트쇼, 축하 불꽃놀이, 새해 떡국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특별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남해 상주 물메기 & 해돋이 축제
장소 : 경남 남해군 상주은모래비치 일원
기간: 12월 31일 오후 4시부터 1월 1일(수) 오전 8시 20분까지
주차: 상주은모래비치 주차장과 오토캠핑장 임시주차장을 이용
상주면 주민들로 구성된 풍물패 '남해상주메구치자'가 준비한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띄웠습니다. 마을 멀리까지 들리는 풍악에 관광객들뿐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했고, 한 해의 마지막 날 동네 전체가 잔칫날 같았던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 장소입니다.
감미로운 연주와 노래가 이어졌고 마지막 해가 저물어가며 하늘은 붉게 물들어갔습니다. 5시가 되니 먹거리 장터 앞으로 긴 줄이 섰습니다. 장터 안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굴까지 듬뿍 넣은 떡국을 무료로 나눠 주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뜨끈한 떡국 한 그릇으로 몸도 녹이고 참 감사한 한 끼였습니다.
장작을 태우니 사방으로 사람들이 모여 손도 녹이고 함께 온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화로에 잘 구워진 군고구마도 맛볼 수 있어 인기 만점이었습니다. 상주은모래비치는 겨울철에도 아름다운 해변 풍경을 자랑하며,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과 불꽃놀이, 해돋이 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땅끝 해넘이해맞이축제
장소 :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42
기간: 12월 31일부터 1월 1일
한반도의 가장 끝, 일출과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해남 땅끝마을은 신년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해넘이 해맞이 관람 명소이고 12월 31일과 1월 1일에 가볼만한곳과 정말 잘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는 매년 12월 31일과 새해 1월 1일 땅끝마을 일원에서 열립니다.
땅끝 해넘이 해맞이 축제는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이 하나가 되어 진행되는 축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하고 묵은 해를 보내고 새로운 다짐으로 새해의 첫 일출을 맞이하는 많은 사람들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12월 31일 마지막 밤을 보내게 되며 또한 한 해가 막 저물어 가는 시간인 자정 무렵에는 가는 해를 아쉬워하며 한 해의 묵은 마음을 정리하는 불꽃쇼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릉 정동진 해맞이 축제
장소 :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기간: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주차: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 주변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나, 행사 기간 동안 많은 방문객이 예상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정동진 해돋이 축제는 12월 31일 밤 11시부터 관광객 노래자랑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송년의 밤 공연, 모래시계 회전식, 새해 소망 불꽃놀이 등의 행사가 열립니다. 강릉시에서는 해변에 추위를 피할 수 있는 텐트와 난로를 설치하여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었고 정동진 부녀회에서는 녹차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모래시계 회전식과 함께 불꽃놀이, 공연,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니까 강원도 연말연시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합니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돋이 소원제
기간: 12월 31일 ~ 1월 1일
장소: 당진시 왜목마을 관광지 일원
입장료: 무료
12월 31일 일몰 시간은 17:26, 1월 1일 일출 시간은 07:47입니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돋이 소원제는 매년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진행되며,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라서 서울근교 연말연시 국내 여행지 추천하는 곳입니다.
왜목마을 해수욕장 입구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행사 당일에는 혼잡할 수 있으므로 석문각 주차장 등 인근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진 왜목마을 해넘이·해맞이 행사는 매년 10만 명이 다녀가는 우리나라의 3대 해돋이 축제입니다. 당진 왜목마을로 일출 보러 다녀왔는데 주차는 왜목마을에서 해수욕장 들어오는 길에 있는 공영주차장에다 해도 되고, 해수욕장 길가에 해도 됩니다. 다만 새해 첫날처럼 특별한 날에는 마을 입구부터 꽉 막혀서 못 들어간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