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여행지 추천 9곳
- 국내여행 후기 모음
- 2024. 2. 27.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여행지 추천 9곳
3월, 봄의 문턱에서 떠날 여행을 고민 중이라면 주목! 일상 탈출을 꿈꾸는 당신을 위해,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지부터 봄기운을 만끽하기 딱 좋은 명소까지,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여행지 추천 9곳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추억을 담을 준비를 하고 어디든 봄 여행지 베스트로 떠나보세요!
- 오륙도 해맞이공원 수선화
-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 경남 남해 다랭이마을 유채꽃 벚꽃
- 소망계단모노레일
-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
- 광양매화마을축제
- 김천 연화지 벚꽃
- 구례 산수유축제
- 해남 도솔암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 수선화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부산, 오륙도 수선화는 3월부터 절정을 맞이합니다.
제가 진짜 좋아하는 부산 오륙도는 일몰 시간도 예쁘지만 해 쨍하게 드는 낮시간도 정말 예쁘답니다! 3월 말까지는 예쁜 수선화를 계속 볼 수 있으니 3월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 필수 여행코스로 추천합니다.
부산 남구 오륙도로 137
부천 원미산 진달래축제
부천 진달래축제는 진달래, 개나리, 벚꽃까지 다양한 봄꽃들을 만날 수 있는 3월 산행지 추천 원미산 진달래축제입니다. 인기가 워낙 많아서 주말 아침 8시 좀 넘어서 갔는데도 이미 사람들로 가득해서 평일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흰색 원피스 입고 사진 찍으면 잘 나옵니다.
포토스팟은 진달래동산입구에서 쭉 걸어올라가면 ’진달래동산‘ 이라고 글씨가 있는데 왼쪽계단으로 쭉 걸어올라가서 촬영하면 최고입니다. 주차는 부천종합운동장(유료)로 하고 부천종합운동장역 도보 10분 소요됩니다.
원미산 진달래축제
경기 부천시 춘의동 48-17
경남 남해 다랭이마을 유채꽃 벚꽃
봄꽃 여행지 하면 빠질 수 없는 3월 여행지 추천 남해 다랭이마을입니다. 다랭이마을에서는 벚꽃과 유채꽃을 같이 볼 수 있는데, 그 절경이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봄에 딱 한군데만 가보라 하면 추천해 주고 싶은 곳이 이곳입니다. 3월 중순쯤부터 노란 물결로 물드는 다랭이 마을의 유채꽃밭 모습은 남해 바다와 함께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어 봄의 느낌을 물씬 담아낼 수 있습니다.
부산 소망계단모노레일
알록달록 동화책 속에 들어온 듯한 3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소망계단모노레일은 가파른 계단을 오르내리는 이동 수단이자 서구의 새로운 관광 명소입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귀여운 포토존이 가득한 벽화마을로 떠나보세요! 주민들의 보행 편의시설이므로 배려하여 이용해주세요.
부산 서구 동대신동 2가 87-302
주말 8:30~17:30 / 주중 8:30~18:30
무료
경북 문경 봉명산 출렁다리
3월 국내여행하기 좋은곳 1박2일 문경편에 나온 그 다리입니다.
출렁다리도 진화하는 중이라 이제 그냥 출렁다리는 식상하기도 합니다. 26억을 들여서 만든 문경 신상 핫플로 5분 이상 등산하면 만나게 되는 이색적인 출렁다리로 바닥까지 보이는 아찔한 극강의 공포를 즐길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입장료 무료
문경 온천공원 검색
경북 문경시 문경읍 하리 388
광양매화마을축제
3월 여행지 추천 광양에 봄이 오는 소리는 매화꽃으로 오는 것 같습니다.
유료화로 진행이 되는 대신 축제장 내 '차 없는 거리'를 조성한다고 합니다. 축제 차 많으면 주차 자리 없구 혼잡한데 과거와 다르게 깔끔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화팜파티, 인근 야영장을 활용한 1박 2일 프로그램과 매실액기로 하이볼 만들기 체험도 있습니다.
광양 도사리 169-2
월-토 10:00-17:00 (일 휴무)
2024년 3월 8일(금)- 3월 17일(일)
경북 김천 연화지 벚꽃
호수도 생각보다 엄청 커서 한바퀴 도는데 30분이상 소요됩니다. 특히 밤에는 벚꽃이 호수에 반영되는게 정말 아름다우니 이번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벚꽃시즌 때 꼭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잔한 물결 위에 비치는 벚꽃들도 너무 예쁘고 각양각색으로 산책하는 사람들 구경도 너무 좋고 그냥 모든게 좋았던 곳이었어요! 특히 밤 10시쯤 분수대가 꺼지는데 그 후에 보이는 반영들이 정말 예술인 곳이에요.
전남 구례 산수유축제
시선이 닿는 곳마다 노란꽃이 천지인 3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구례입니다. 산수유꽃은 꽃봉오리부터 노란색을 띄기 때문에 꽃이 피지 않아도 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축제장에서 만날 수 있는 산수유막걸리는 빨간색인데 산수유꽃은 노랗지만 산수유열매가 빨갛기 때문에 막걸리도 빨간색을 띈답니다!
24.03.09-24.03.17
구례 산동면 온천관광지 일원
3월9일 ~ 3월17일
구례산수유마을
전남 구례군 좌사리 491
>1코스 꽃담길, 꽃길 2.8km (55분소요)
>2코스 사랑길 3.1km (50분소요)
>3코스 풍경길 1.7km (40분소요)
>4코스 천년길 2.6km (40분소요)
>5코스 둘레길 1.4km (30분소요)
전남 해남 도솔암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 해남에는 산 정상부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암자가 한 곳 있어요. 해남8경 중 하나로 해남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관광객이나 사진작가들이 찾는 명소로 3월 산행하기 좋은곳 달마산 정상부에 위치한 해남 도솔암입니다. 땅끝 해남에서 만나는 하늘 끝! 해남의 경치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하늘 위를 걷는 것처럼 멋진 풍광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도솔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