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단풍 산행지 추천 10곳
- 국내여행 후기 모음
- 2023. 10. 29.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단풍 산행지 추천 10곳
우리는 무엇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돈에 얽매이고, 권세에 얽매이고, 시간에 얽매이다 보면 정말 중요한 것의 가치를 잊고 살 때가 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이 다가오는 11월인만큼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으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고 올한해 마무리 힘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 부안 내변산 직소폭포
- 구례군 지리산 노고단 코스
- 함양 대봉산 스카이랜드
- 영주 소백산 비로봉
-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 제천 비룡담 저수지 단풍
- 경주 천년숲정원
- 창녕 화왕산
- 담양 관방제림
- 울산 간월재
전북 부안 직소폭포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부안의 숨은 단풍길 내변산 직소폭포가는 길입니다. 내변산 직소폭포 수량도 많고 물줄기도 힘차고 멋있습니다. 물멍 폭포멍 잘하고 가고 단풍 구경까지 가을 여행 중 힐링을 제대로 할 수 있었기에 11월 트레킹 코스로도 추천합니다.
전남 구례군 지리산 노고단 코스
노고단에 가을이 내려앉으면 성큼 다가온 계절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11월에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는 노고단 정상에 가실때에는 국립공원홈폐이지에서 미리 탐방 예약 필수이지만 노고단 고개 앞에서 당일 현장예약도 가능합니다.
노고단 고개 입구에서 QR 코드를 찍고 입장하고 주차장 내 성삼재 휴게소에는 간단한 분식이나 돈까스 식사류를 판매하고, 이마트 편의점이 있습니다.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산110-3
경남 함양 대봉산 스카이랜드
모노레일의 도착지인 천왕봉 정상에서는 지리산 천왕봉, 세석평전, 벽소령, 형제봉, 반야봉을 볼 수 있었고 360도 파노라마로 이어지는 그림같은 산세가 너무너무 아름다운 11월 산행하기 좋은곳입니다. 단풍이 진해지면 더 예쁘기 때문에 10월 말 ~ 11월 초 추천합니다.
경북 영주 소백산 비로봉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11월에 여행지 좋은곳 소백산은 4계절 언제가도 너무 예쁜 능선길을 보여줍니다. 능선을 따라 걸으면서 양쪽 멋진 풍경을 볼수 있는 11월 산행지 추천 소백산 비로봉은 걷는 내내 힐링되면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면서 멋진 일출과 함께 운해도 볼수 있는 곳이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소백산 비로봉(1,439m)
등산코스 : 어의곡탐방지원센터- 비로봉-원점회귀
등산거리 : 11km
주차비 ❌ 입장료 ❌
화장실 있음
입산시간 : 동절기(11~3월) 05:00~13:00 / 하철기(4월~10월)04:00~14:00
충남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대전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어숲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장태산 자연휴양림’ 입니다. 이곳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휴양림으로 특히 가을에는 스카이 타워랑 출렁다리에서 보는 단풍이 절경입니다. 메타세콰이어는 10월 말부터 11월 초에 가장 예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충북 제천 비룡담 저수지 단풍
단풍이 들면 제천에서 제일 예쁜 곳 11월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비룡담 저수지입니다. 10월 말이면 볼 수 있는 제천의 단풍맛집 제천 비룡담 저수지는 여름과는 또 다른 가을의 알록달록함이 맑은 날 파란하늘과 대비를 이루어 눈이 맑아지는 듯한 아름다운 색을 보여주었던 가을 여행지 베스트 50입니다.
경북 경주 천년숲정원
가봤던 가을여행지 중 단연 1순위인 11월에 가볼만한 국내여행지 경북 천년숲정원입니다. 가을 단풍 명소는 좋은 곳들이 정말 많지만 제가 가본 곳 중 가을여행지로 가장 추천하는 명소입니다. 경북 산림환경연구원에서 관리 운영되던 산림자원을 활용해 33ha 규모로 조성되었고 이국적인 풍경이 정말 너무 아름답던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이었습니다. 외나무 다리 외에도 메타세콰이어 길도 예쁘니 함께 가보세요!
경북 경주시 통일로 366-4
주차 가능
하절기 3월-10월 오전 10시-5시
동절기 11월-2월 오전 10-4시
반려동물 동반 불가
음식물 반입불가
경남 창녕 화왕산
봄엔 진달래 가을엔 황금억새가 펼쳐지는 11월 산행지 추천 화왕산은 무릉도원 같은 풍경을 보여줍니다. ‘우와 무릉도원같다.’ 감탄사가 계속 나오더라구요. 10월 말부터 황금억새가 절정을 이룹니다.
전남 담양 관방제림
물에 비친 단풍의 반영이 장관을 이루는 11월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관방제림입니다. 가을이 되면 꼭 방문해봐야할 담양의 단풍 명소 중 하나입니다. "관방제림"의 가을의 모습은 11월 중순에서 말까지가 가장 예쁘고 절정입니다. 11월 내내 단풍구경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기대했던대로 역시나 관방제림의 가을 풍경은 장관이었습니다.
경남 울산 간월재
가을이면 붉게 물드는 억새평원명소 울산 간월재는 저 끝까지 붉게 물든 억새평원에 웅장이 가슴해지는 역대급 풍경이 기다리고 있는 경남 가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탁 트인 광경에 넋놓고 구경하다보면 힘든 거 싹 잊혀지는 기분이었고 선선한 가을 바람 맞으며 트레킹하기 정말 좋은 가을명소입니다.
울산 울주군 상북면 간월산길 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