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국내여행 후기 모음/경상도 지역
- 2022. 6. 20.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구 가볼만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은 조금 외곽으로 벗어나 드라이브하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을텐데, 대구 아이와 가볼만한곳부터 대구인근 가볼만한곳,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까지 멋진 도시 대구를 더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목록입니다.
1. 경주 세계유산 양동마을
천년 고도 경주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를 대표하는 곳으로 천년 대찰 불국사와 석굴암을 비롯해 경주의 남산, 월성, 감포 등 도시 곳곳에서 빛나는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양동마을입니다. 세계문화유산인 양동마을은 옛 전통문화와 자연의 풍치를 잘 간직한 곳으로, 느릿한 여유 속에 쉼을 느낄 수 있는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산등성이가 뻗어 내린 능선과 골짜기가 아름답고, 마을 앞으로는 양동천이 흐르고 있어 전형적인 배산임수지형이라 더 향토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0여 호의 전통가옥이 자리하고 있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온 듯 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가을도 좋고 대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으로도 좋습니다.
2. 고령 대가야수목원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에 위치한 대가야 수목원은 대구에서 고령군으로 들어오는 옛 관문인 금산재 아래에 있어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가족 단위 나들이 관광명소로 제격인데 눈 가는 곳에 돗자리 하나 깔고 자리 잡으면, 아이들이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는 푸르른 하늘과 맑은 공기가 있어 더 좋은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지요.
대구 근교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으로 고령 대가야수목원이 좋은 이유는 주변 자연환경과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기에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추천합니다.
3. 군위 풍차전망대
의성과 대구 사이에 위치한 경북 군위에는 특별한 전망대가 있고 요즘 경상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핫플이기도 해요. 화산산성을 지나 해발 700m의 산자락에 도착하면 빨간 지붕 풍차가 있었는데 멋진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액자 모양 설치물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시야를 가득 채운 골짜기와 군위호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웠고 경북 유일의 고랭지 채소를 재배하는 청정 지역인 만큼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 힐링여행지 베스트 10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초록색과 하늘색을 실컷 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4.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문경새재
문경새재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 중 하나로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고 참 여러번 갔습니다. 가도가도 늘 좋은 곳이었습니다. 문경새재는 조금은 소박하지만, 가장 먼저 거론되는 이유는 단순 볼거리가 아닌 유구한 역사성 때문입니다.
옛길 박물관에서 시작해 조령산과 주흘산을 넘어 충렬사까지 이르는 36㎞의 길은 누구나 부담 없이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전체구간보다는 경사없이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로 5 ~ 8km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영주 소수서원
경북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서 빠질 수 없는 여행장소는 소수서원입니다. 저는 안동과 영주를 묶어서 1박 2일 여행을 했었는데 영주 소수서원과 부석사, 무섬마을을 방문했었습니다. 영주에도 볼거리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소수서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등재되어 있습니다. 2019년 7월 6일에 세계문화유산 등재가 확정되었으니 정말 따끈따끈한 문화유산입니다. 500년의 역사를 딛고 수려한 자연경관, 전통기법을 유지하고 있는 아름다운 목조건물, 당연히 경북 영주 여행지 추천 으뜸입니다.
6. 청도 유등지
청도팔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유등연지는 해마다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연꽃이 장관을 이루면서 관광객과 사진작가 등 탐방객들이 찾는 경상북도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한여름에 방문하면 만개한 연꽃으로 가득한 유등연지를 볼 수 있는데 둘레 700m, 깊이 2m의 연못 전체를 덮고 있는 싱싱하고 넓은 연잎은 여름이면 2개월 동안 연꽃이 피어 화려함이 절정에 이르므로 여름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적극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과거에는 추석 무렵 유등연지에서 고성 이씨의 딸, 며느리 등과 이웃 부녀자들이 모이는 미풍이 있기도 했습니다. 유등지는 청도 팔경 중 제5경 유호연화로 유등지라고도 불립니다. 붉은 연꽃이 흘리는 연꽃향기도 절정에 이르는 여름에는 밤에 LED 조명이 설치되어 색다른 경관을 자랑합니다.
7. 포항 경상북도 수목원
임목 유전자원의 보존은 물론 학술연구를 통한 산림문화를 확산하고,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2001년 문을 연 경상북도 수목원은 해발고도 550~780m에 이르는 포항시에서 가장 오지인 내연산의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규모 면에서 동양 최대로 손꼽히는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으로 여름에도 시원하고 가을 단풍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8. 청송 송소고택
송소고택은 조선 영조때 만석의 부를 누린 심처대의 7대손 송소 심호택이 지은 99칸의 저택으로 1880년 경에 지어진 거라고 해요. 근처에 심부자 밥상이라는 식당이 있는데 8시부터 아침을 먹을 수 있어서 든든하고 바로 옆에 카페도 좋았습니다. 마을도 예쁘고, 너무 좋았던 곳이라서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추천하고 여름과 가을에 모두 예쁩니다.
9. 울진 불영사
울진읍에서 서쪽으로 약 20km 떨어진 천축산의 서쪽기슭에 자리잡은 신라의 옛 절이 불영사입니다. 불영사를 중심으로 13km에 걸쳐서 비경을 이루는 곳이 있는데 이를 불영사계곡이라고 하며 이 두곳이 모두 경북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유구한 역사가 담겨 있는 울진의 대표 명소인 불영사는 고즈넉한 운치와 다채로운 불교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불영사에 앉아 있으면 그대로 좋고 경내가 워낙 아름다운 곳이라서 걷기도 좋습니다. 불영사를 방문한다면 차 한 잔 드시며 여유를 되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0. 봉화 백두대간 수목원
백두대간을 지키고 있는 호랭이를 만나러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에 다녀왔었는데 정말 좋았고, 그래서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이들과 갈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봉화에 위치하여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냈는데 지금이 모든 식물과 꽃이 가장 푸릇푸릇할 때로 시원한 생수 한 병 준비해서 천천히 둘러보면 좋습니다.
철조망이 호랑이랑 인간들 사이를 막고 있지만 솔직히 저 호랑이들이 맘만 먹었다하면 쥬라기공원의 그 티라노 사우러스처럼 철조망 끊는건 일도 아닐 것 같은데 인간이 호랑이를 구경하는게 아니라 호랑이가 우리를 구경하는 건 아닐까요? 호랑이 트램타고 올라가서 내려올때 숲내음 들이쉬며 푸르른 풍경을 눈에 담았고 동물원 호랑이보다는 활발했던 호랑이를 보니 더 즐거웠던 곳입니다.